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 배너
  • 최우수창업보육센터
  • 3.0 출범식
THE PLUS
Technology High Performance Enterprise
Performance Linked between University Society
  • 보유장비
    보유장비

    203

  • 논문,연구실적
    논문,연구실적

    27,943

  • 특허, 노하우
    특허, 노하우

    180

  • 교수/전문위원/멘토
    교수/전문위원/멘토

    371

  • 직원/업무
    직원/업무

    148

  • 논문,연구실적
    가족회사

    1,680

사업공고/고시

지역과 함께하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허브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뛰고 있습니다.

이전 다음 더보기
진행
마감일 2022.09.01
KOICA 학술지 『국제개발협력』 2022년 제2호 게재논문 공모 안내
모집기간
2022.07.20 ~ 2022.09.01
진행
마감일 2022.08.31
[국민연금공단] 2023년 국민연금연구원 정규 연구과제 제안 재안내
모집기간
2022.08.08 ~ 2022.08.31
진행
마감일 2022.08.31
[국민연금공단] 2023년 국민연금연구원 정규 연구과제 제안 안내
모집기간
2022.03.02 ~ 2022.08.31
공고/고시가 없습니다
전체 공고 입찰 채용 기타
산학NEWS

지역과 함께하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허브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뛰고 있습니다.

‘2022 국가서비스대상’대학(코스메디컬산업 산학협력)부문 대상…

‘2022 국가서비스대상’대학(코스메디컬산업 산학협력)부문 대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주최한 ‘2022 국가서비스 대상“에서 2020년, 2021년에 이어 올해 3년 연속 대학(코스메디컬산업 산학협력)부분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는 1981년 개교 이래 한의학의 과학화 및 세계화의 건학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1995년 이후 한방바이오산업분야(코스메디컬 산업 포함)를 대학특성화 분야로 설정하고 1997년 전국 최초로 화장품학과를 개설, 2004년 학교기업 기린허브테크(화장품공장) 설립, 자체 브랜드 ‘자안’ 론칭을 통해 관련 제품을 국내는 물론 중국과 동남아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국책사업을 통해 화장품공학관 및 우수교원 확충, 산학융합연구실(Lab.), 창업인큐베이터, 화장품품질검사기관 운영 등 코스메디컬산업 분야 인프라를 구축하여 왔으며,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산학협력플랫폼을 기반으로 베트남 호치민기술대학에 화장품학과 설치와 코스메디컬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수출하는 등 ‘아시아 최고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 거점대학’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여왔다.   특히 화장품산업ICC(기업협업센터)는 코스메디컬산업의 부흥 및 확산을 위하여 경상북도, 경산시와 공동으로 캠퍼스 인근 화장품산업특화단지를 중심으로 한 K-뷰티산업 산학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으며 갖춘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와 함께 지역 기업 ONE-STOP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 화장품공동브랜드 ‘CLEWNCO’ 론칭으로 협의회 소속기업의 2016년 기준 대비 일자리 창출 558% 증가, 국내 매출 972% 성장이라는 괄목할 성과로 브랜드 자립화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는 2022년 중기부 주관 뷰티산업 밸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 선정,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LINC 3.0) 선정,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선정, 2022년 지역기술 창업육성 지원사업 선정, 경상북도 최우수 창업보육센터 선정 등 다양한 산학협력사업 선정이라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학이 그동안 축적해두었던 산학협력 인프라를 활용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코스메디컬바이오산업 인재양성 및 기술가치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 대학이 지속적으로 구축해온 코스메디컬 산학협력 인프라는 국내 대학 중 최대 규모이며 지역의 많은 기업들과의 연구개발 및 기업지원을 통한 산학협력 성과를 3년 연속으로 인정받아 기쁘고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더욱 고도화된 산학협력을 통하여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으로의 판로 확대를 위한 글로벌 전진기지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2022년 경상북도 우수창업보육센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수상

2022년 경상북도 우수창업보육센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수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단장 박수진)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기근)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경상북도 우수창업보육센터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는 도내에 운영 중인 2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센터별 특화전략,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창업 우수사례 등 다양한 사업지표를 종합하여 평가하였으며, 평가 결과 대구한의대학교가 최우수센터로 선정되었으며, 우수 6개센터(경북도립대학교, 경일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대구대학교, 안동대학교, 구미전자정보기술원)를 선정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는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경영평가 S등급 획득, 경산시 및 고령군 청년예비창업육성사업, 지역기술 창업육성 지원사업 등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바이오뷰티, 헬스케어, 리빙케어등 3대 특성화분야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사업화 지원 158건과 매출액 80억원, 신규창업 37명, 고용창출 94명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도 좋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상과 상금 2000만원을 받았다.   2022년 7월 현재 바이오 및 뷰티 특화 분야 35개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청년기업 및 혁신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할 계획으로, 대학 및 지역 사회 발전으로 연결되도록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해 준 경상북도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우리 대학이 보유한 창업보육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업보육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년 창업보육센터(BI) 경영평가』‘S등급’획득

『2022년 창업보육센터(BI) 경영평가』‘S등급’획득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2년 창업보육센터(BI) 경영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매년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경영실적과 성과 등을 점검하기 위해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경영평가는 △전문인력 운영실적 △보육실 운영실적 △지원프로그램 운영실적 △차년도 지원프로그램 운영계획 △외부기관 협업사례 △보육기업 매출·고용성장률 등 창업보육센터의 경영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바이오 및 뷰티분야로 특화된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자체 지원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대학의 주요 유관부서와 산학협력 인프라를 연계하여 기업성장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 및 경산시 등의 지자체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창업지원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는 2022년 4월 현재 35개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청년기업 및 혁신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할 계획으로, 대학 및 지역 사회 발전으로 연결되도록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기근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최우수 평가는 창업보육 전문매니저들과 입주기업들과의 노력으로 만들어 낸 뜻깊은 성과이며, 앞으로도 대구한의대학교가 보유한 창업보육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화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업보육센터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출범식 및 교직원 …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출범식 및 교직원 …

대구한의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단장 박수진)은 지난 5월 30일 대구 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대구한의대학교 LINC 3.0사업 출범식 및 교직원 워크숍을 가졌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은 2019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에 최초 선정되어 한의학의 과학화, 세계화, 산업화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화장품 등 바이오산업을 중심으로 한 한방웰니스산업분야 Asia Top Class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쌍방향 산학협력 활동을 집중하여 경산 지역 K-뷰티산업 육성에 공헌하였고, 2022년부터 새롭게 시행하는 교육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수요맞춤성장형’유형에 선정되어, 2027년까지 교육부와 경상북도, 경산시로부터 최대 24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분야 산학연 협력 선도대학’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공유협업에 기반한 특화분야 인재양성 및 기술가치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산학연협력 친화형 체제를 더욱 고도화 하고 대학의 특화분야인 ▲바이오뷰티산업 ▲헬스케어산업 ▲출리빙케어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THE PLUS 기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기린허브테크(화장품공장),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화장품식품연구소, DHU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첨단의료기기지원센터, 의료생명자원연구소 등의 특화분야 기업지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그동안 경상북도 경산시 화장품공동브랜드 CLEWNCO(클루앤코)를 중심으로 하는 K-뷰티 산업을 발전시켜온 전국 최고의 화장품산업협업센터(ICC)의 브랜드화 과정을 식품산업과 의료산업으로 확산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산학협력의 가치를 지역산업과 공유해 나갈 것이다.   변창훈 총장은 “LINC 3.0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하여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의 고도화 ▲글로벌 K-뷰티 산업, 기능성 식품산업, 의료기기 및 제약산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의 도약 ▲2024년 대구첨단의료복합단지로 이전이 예정된 신서캠퍼스 기반 의료산업 집중 육성 등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집중하여 공유협업 성과를 극대화하고 진정성을 담보한 노력으로 공유협업을 이루어 내고 산학협력의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확보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 3.0사업단은 출범식 이후 변창훈 총장, 대학 보직자, 대학 교수 및 교직원, 기업관계자 및 재학생 등 약 300여명이 참여하여 산학협력 성과 발표와 LINC 3.0 주요사업 추진 계획 등 성과 창출을 위한 워크숍을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대학 전 구성원의 진정성 있는 사업참여를 바탕으로 다음 단계의 산학연 공유협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업무협약
북마크

CODE-B
Cooperation On
Daegu Haany with
Enterprise

바로가기

이미지
연구윤리신고센터
이미지
(학생)연구원
고충 상담 및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