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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공고/고시

사업공고/고시

2021년 비교정보사업 용역수행자 공개모집(2차)
모집 : 21.03.22 ~ 21.04.02

공정거래위원회 공고 제2021-28

 

2021년 비교정보사업 용역수행자 공개모집(2)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생활 지원을 위한 비교정보사업 용역수행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합니다.

 

1

 

사업 개요

 

사 업 명 : 2021년 비교정보 사업

 

참가자격 : 용역 수행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법인 또는 단체

 

소비자기본법29조에 따른 소비자단체, 민법32조에 따른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따른 비영리민간단체 등

 

사업목적

 

소비자와 사업자 간 정보비대칭을 해소하여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지원하고 사업자 간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소비자 후생을 증진

 

사업내용

 

어린이·청소년·고령자 등 취약계층 대상 제품, 우수 중소기업 제품, IoT제품, 국민 다소비 제품 등 국민의 소비생활과 밀접하고 사회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및 보험·금융 상품 등 정보량이 방대하여 필수 비교정보 제공이 필요한 상품 등을 대상으로 품질·서비스·가격에 대한 비교정보를 생산 및 제공

 

사업기간 : 2021.410월 중 최대 7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제시

 

2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 2021. 3. 22()4.2.()

 

다만, 접수실적이 저조한 경우 추가 공고를 통해 접수기간을 연장할 계획

 

신청방법 : 우편 또는 직접 접수(우편 접수의 경우 마감일 업무시간 내 도착)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붙임1), 사업계획서(붙임2), 비교정보생산실적 및 인력조직 현황(붙임3) 6부씩 제출

 

접 수 처 : 세종특별자치시 다솜395 정부세종청사 2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과(315) 비교정보사업 담당
(우편번호 : 30108)

3

 

심사 및 발표

 

소비자 및 업계 대표, 학계 등이 포함된 평가단을 구성하여 심사 실시

 

선정된 용역수행자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며(4~5월 예정), 선정되지 않은 자에 대해서는 별도 통보하지 않음

 

4

 

예 산

 

금액 : 품목 당 30,000천원 내외

 

품목당 금액은 품목에 따라 변동가능하나, 최대 50,000천원을 초과해서는 안

 

5

 

공지사항

 

선정된 용역수행자는 비교정보 생산업무 추진상황을 매월 공정위에 통보

 

용역수행자에게 비교정보생산과 관련한 일체의 권한 및 책임이 있음

 

품목 선정 시 행복드림(http://www.consumer.go.kr)’ 내 상품비교정보(비교공감, 일반비교정보)에 이미 등재된 품목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등재된 품목인 경우 현시점에서 정보 재생산을 해야 하는 이유를 타당성 있게 제시할 것

 

2021년 추진사업과 관련하여, 선정·추진된 용역수행업무에 대해 향후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한 용역수행자에 대해서는 2023년 사업추진 시 인센티브 부여 예정

 

자세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과 김현우 사무관(044-200-4411) 문의바람



2021년 비교정보사업 공고문0322.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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