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2년 창업보육센터(BI) 경영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매년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경영실적과 성과 등을 점검하기 위해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경영평가는 △전문인력 운영실적 △보육실 운영실적 △지원프로그램 운영실적 △차년도 지원프로그램 운영계획 △외부기관 협업사례 △보육기업 매출·고용성장률 등 창업보육센터의 경영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바이오 및 뷰티분야로 특화된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자체 지원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대학의 주요 유관부서와 산학협력 인프라를 연계하여 기업성장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 및 경산시 등의 지자체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창업지원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는 2022년 4월 현재 35개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청년기업 및 혁신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할 계획으로, 대학 및 지역 사회 발전으로 연결되도록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기근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최우수 평가는 창업보육 전문매니저들과 입주기업들과의 노력으로 만들어 낸 뜻깊은 성과이며, 앞으로도 대구한의대학교가 보유한 창업보육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화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업보육센터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