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중국 항주완써전자상무유한공사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관리자2015-03-28조회 273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15일 오전 삼성캠퍼스 본관 대회의실에서 화장품산업 발전과 화장품 중국 수출을 위해 중국 항주완써전자상무유한공사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화장품산업 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사업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및 정보·자료 교환 화장품 연구개발 및 수출에 관한 추진 사항 확인 및 점검 인적 교류사업에 관하여 상호 협력 분야 확대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이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항주완써전자상무유한공사와 화장품 벌크(Skin Recovering Treatment Soft Gel) 3톤의 1차 수주를 진행중에 있으며, 20154월에는 화장품 관련 교수 및 연구원들이 중국 항주에서 약 3,000명 규모의 모바일 인터넷사업설명회에 화장품 신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배만종 부총장, 박동균 대외협력처장, 이영화 산학협력단장, 임성열 학교기업센터장과 항주완써전자상무유한공사 차이화이 대표이사, 에밀리 제품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발전과 수출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이번 항주 완써전자상무유한공사 대표단 방문으로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의 우수한 효능과 상품력이 인정받아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화장품을 개발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이화이(才华煜) 대표이사는 현재 중국은 한국 화장품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중국 화장품 시장 또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면서, 대구한의대학교의 한방화장품은 중국 화장품시장에서 충분한 상품가치와 성공을 자신한다.”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중국에서 차별화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항주완써전자상무유한공사는 소프트웨어파크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8대 제품 시리즈와 약 10,000가지 이상의 제품과 100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회사업으로 희망초등학교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협약식에 이어, 대표단 일행은 대구한의대학교 박물관, 한학촌, 대각종 등 대학 주요시설 견학과 교육부 주관 특성화사업 우수학과(명품학과)로 선정된 화장품약리학과 교수들과 화장품사업 및 인적 교류, 현장실습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