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2016년 이노캠퍼스 엑셀러레이팅 사업 선정
관리자2016-04-04조회 2280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미래창조과학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김차동)이 시행하는 “2016년 이노캠퍼스 엑셀러레이팅 사업에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이노스캠퍼스를 대학 내에 지정하여 창의적 아이디어가 특구 공공기술들과 융합돼 기술창업으로 실현되도록 지원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공백기술 매칭, 멘토링, 엑셀러레이팅 등으로 창업 이후에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2년간 6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근 지역 한방웰니스 K-뷰티산업 육성을 선도하고 있는 대구한의대학교는 한의학을 기반으로 식품 및 화장품사업 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대학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지원함으로서, 한방에 관심이 높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정보 전달과 함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노캠퍼스 엑셀러레이팅 사업으로 글로벌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한층 더 높은 창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초기부터 컨설팅, 멘토링, 투자지원 등으로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활주와 같은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보육공간·장비·창업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엑셀러레이팅 기관으로 참가하는 대구은행, ENSL 협동조합, 브라더스엔젤클럽, 대경창업투자()는 창업 경험을 보유한 분야별 멘토를 통해 창업 아이템 검증과 창업 실습교육, 투자지원 사업을 수행한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는 지역 한방웰니스 특화분야 창업-엑셀러레이팅 핵심거점 구축을 목표로, 대학의 창업교육 지원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맞춤형 창업지원체계 정립을 통한 엑셀러레이팅 스타트업을 활성화하여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지원 체계를 정립해 지역산업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