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이사장 변정환)는 지난 11월 11일, 대자연사랑실천본부 2층 강당에서 일반 시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채식과 건강한 사회’라는 주제로 ‘2023년 채식문화 활성화 포럼’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채식문화활성화포럼은 지난 2018년부터 채식인구 확산과 채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사단법인 대자연사랑실천본부와 베지닥터가 함께 공동으로 주최해오고 있다. 행사는 변정환 대자연사랑실천본부 이사장과 임동규 베지닥터 상임대표의 인사말, 주제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변정환 이사장은 “급변하는 기후변화를 극복하고 저탄소를 실천하는데 있어 식습관부터 시작할 수 있는데, 이번 포럼이 그 논의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채식의 영양학적 관점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소개 하였다. 주제발표로 이난희 대구한의대학교 메디푸드HMR산업학과장의 ‘채식과 영양’, 임동규 베지닥터 상임대표의 ‘현대인이 챙겨야 할 영양소, 피해야 할 영양소’ 순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한편, (사)대자연사랑실천본부는 2011년 3월 환경부의 인가를 받은 비영리 환경단체로, 생명존중·자연사랑 실천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어 채식을 통한 건강증진, 환경교육, 봉사활동으로 자연사랑 실천운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