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대구한의대, 경상북고 해양교육 및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2024-05-03조회 615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4월 30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대회의장에서 경상북도 해양교육 및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규)한국해양소년단경북연맹(연맹장 변창훈등 6개 기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K-해양교육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해양인재양성 지원사업해양문화관광 유치사업 등 지역사회 발전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가 해양·교육문화관광 산업이 활성화되는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해양교육 및 문화관광과 관련하여 업무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변창훈 총장은 한국해양소년단경북연맹 연맹장 업무를 겸직하고 있으며전국 최초로 해양교육문화특성화학과를 개설하여 지역발전과 현안을 위해 해양교육문화해양레저관광해양치유산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남일 사장은 바다는 지구생물 종의 80%가 살아가는 터전으로 30억 명의 생계 수단이 가능한 무한보고이며동해안 해안선 중 가장 긴(571곳이 경북이다무엇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해양인재를 양성하여 세계 최고의 해양문화관광 중심권으로 성장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지원청(포항경주울릉)은 청소년기 해양교육의 중요성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를 확대한다고 하였다.’포항시 천종복 교육장은 해양교육과 연계한 진로체험을 확대하고주시 권대훈 교육장은 문무왕 18(678) 선부(船府)의 정신과 연계한 해양문화보존 체험김진규 교육장은 울릉도독도가 해양교육문화지구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다.

 

관련해양교육문화법[법률 제19497, 2023. 6. 20., 타법개정]은 국가에서 해양교육을 지원하고참여 주체 간 협력 증진을 위해 지자체가 지역해양교육센터 지정할 수 있게 했다경상북도와 포항시는 지난해 전국에서 가장 선제적으로 포항에 환동해 해양문화교육센터를 개소하여 운영 중인데여기에 참여한 기관들이 이번 업무협약에 뜻을 모았다.

 

editor_image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