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대구한의대, 영덕형 실무교육을 위한 영덕캠퍼스 개소 및 현판식 개최
관리자2024-05-24조회 30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대학의 영덕형 현장실무 교육을 산실이 될 대구한의대 영덕캠퍼스현판식을 5월 20일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변창훈 총장과 김광열 영덕군수손덕수 영덕의회 의장 및 군의원윤인한 교육장 및 장학사황재철 경북도의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김동기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과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캠퍼스 구축동기 및 경과 안내 현판제막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구한의대학교와 영덕군은 2023년 6월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으로 대학특성화와 연계하여 지역과 연계전략을 마련하여, 2024년 2월 지역인재육성과 지역캠퍼스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2차에 걸친 정책협의회 개최를 통해 지역과 대학의 연계교육 강화를 위한 거점캠퍼스를 구축하게 되었다.

 

앞으로 영덕캠퍼스는 대구한의대학교가 예비지정된 2024년 글로컬30사업에서경북지역의 거점 캠퍼스 3(청도영덕경산하나로서 전통의학 실크로드수산식품치유관광 분야의 교육연구 및 관련 기업을 지원하게 된다향후 지역 캠퍼스의 결실은 몽골우즈베키스탄 등의 해외 기관과 협력을 통해‘K-MEDI 실크로드를 개척하게 된다.

 

더불어 경상북도의 K-U시티 프로젝트와 연계해 프로그램의 운영현장기반 정규 교육과정취창업 지원일학습 병행형 교육을 실시하여청년 정주인구 유입을 활성화하게 된다.

 

변창훈 총장은 지방과 지방대학 소멸을 막기위한 글로컬 대학 사업, RISE체계경상북도 K-U시티 프로젝트 등 파격적인 정책을 통해 대학과 지자체의 보다 밀접한 협력관계를 통한 상생활동을 권장하고 있다오늘 개소하는대구한의대 영덕캠퍼스가 지자체-대학 협력관계의 혁신성과 실현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과정으로지방대학이 혁신을 통한 성장을 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원하며지역의 우수인재 발굴과 상생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덕캠퍼스는 이날 현판식을 시작으로 7월부터 해양웰니스산업분야 취창업 현장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