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창업동아리 ‘DRIPPER’(이승훈, 남윤빈, 이예지)팀이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뷰티 아이디어 창업 공모전(이하 코코챌린지)’에서 비기너 부문에 최종 선정됐다.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는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올해는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총 264명 94개 팀이 지원해 3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심사에 대구한의대학교 창업동아리 2개 팀이 출전하였으며,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한방 헤어 제품을 소개한‘DRIPPER’팀이 창업을 희망하는 비기너 부문 2개 팀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됐다.
‘DRIPPER’팀 이승훈 대표는 “이렇게 큰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건 처음이라 실감이 나지 않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더욱 발전하는 DRIPPER가 되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선정팀에는 팀별 2천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 지원이 제공되며,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한 브랜드 런칭 기회가 주어진다.
박진한 창업교육센터장은 “학업과 병행하면서 좋은 성과를 낸 ‘DRIPPER’팀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성공적인 학생 창업을 위해 다양한 대외활동에 도전 중인 대구한의대 예비 창업자들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