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청도군(군수 김하수) 평생교육사업의 일환인 청도행복아카데미의 개강식이 최근 평생학습행복관 다목적강당에서 수강생과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청도행복아카데미는 청도행복헌장을 실현하는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으로,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평생학습행복도시를 건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이론수업과 지도자로서의 실습을 중점으로 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주제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프로그램을 통해 군정 철학을 공유하고 시민의식을 함양하고자 한다.
청도행복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자기 계발, 행복의 이해, 지역사회와의 협력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으로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또한, 군민 개개인의 동기부여와 군민행복지수의 향상을 목표로 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양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군민의식 대전환과 군민 개개인의 동기부여를 통해 군민행복지수를 드높이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도군이 평생학습행복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청도행복아카데미의 개강은 청도군의 평생교육과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 앞으로도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과 청도군은 긴밀히 협력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