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대구한의대, 대한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및 제한학원 변정환 설립인 2024 대한경영학회 경영자 대상 수상
관리자2024-07-02조회 139

대한경영학회(회장 조철호춘계학술대회가 지난 6월 28()에 대구 엑스코에서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의 후원과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대한경영학회는 68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대표적인 경영학회이다.

 

학술대회는 '지속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플랫폼 경영의 진화'를 주제로 많은 연구자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조철호 회장은 학자로서 플랫폼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그는 개회사에서 "이번 학회는 플랫폼 경영이라는 거대한 주제 아래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소중한 기회"임을 강조했다플랫폼 경영은 더 이상 새로운 개념이 아니고세계적으로 수많은 산업과 시장에서 핵심 경쟁력의 원천이며다만 이를 통한 지속적인 가치 창출의 방법론이 성공의 핵심이자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변창훈 총장은 축사를 통해 대학의 지속가능한 가치창출과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대구한의대학교의 글로컬 사업 예비대학 선정이 이러한 노력의 성과임을 강조하였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플랫폼의 협업과 혁신 생태계로 진화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기회 탐색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플랫폼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급변하는 시장 요구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학습이 강조되었다.

 

학술대회에서는 경제발전과 기업경영에 공로가 큰 공공 및 민간 분야의 경영자에게 영예로운 경영자상이 시상되었다경영자대상은 제한학원의 변정환 설립인보건산업진흥원의 차순도 원장여수광항만공사의 박성현 사장이 각각 수상하였다.

 

제한학원의 변정환 설립인은 세계 최초의 한방 종합병원을 개설하여 한의학의 체계화를 이루었고 이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한의학 발전또한 제한학원을 통해 한의학과 더불어 의료 경영한방산업 등 여러 학문과 산업분야의 발전에 기여하여한 공로로박성현 사장은 한국 해운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수행하고 있는바 경영자 대상에 선정되었다또한 차순도 원장은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실천을 통해 기관의 신뢰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기관 발전에 기여하여 2024년 경영자대상에 선정되었다.

 

지속가능경영대상은 한국가스공사의 최연혜 사장이전문경영인대상은 플러스스페이스의 정성은 대표가 각각 수상하였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플랫폼 경영의 미래를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가치창출을 위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되었다조 회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산업 발전을 위해 학문적 소통과 지식공유를 강화하고 우수한 경영사례를 발굴하여 경영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