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군 영해면 내 의료사각지대 마을주민들 대상‘영해면 오지마을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 진행
관리자2024-07-23조회 184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세대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창근)는 영덕군 영해면 내 의료사각지대 마을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월 11~14일 영덕군 영해면 오지마을인 묘곡1묘곡 2대 1대 2리와 괴리 1리 마을을 직접 방문하여 마을주민들 대상으로영해면 오지마을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한방의료봉사는 대구한의대학교 이봉효 교수 외 한의사한의학과 학생 등 40여명으로 구성하여 마을들을 직접찾아가 주민들에게 침한약재를 활용한 치료 등 다양한 한의학적 치료를 시행하여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영덕군 영해면 엄재회면장은 영해면 내 오지마을들을 방문하여 한방 의료봉사에 참여한 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함께 점검하였다.

 

이번 영해면 오지마을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는 영해면 내 마을주민들이 의료서비스를 받았으며진료를 기다리시는 동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특강도 진행하여 의료사각지대 극복에 힘을 썼다.

 

영해면 내 오지마을 주민들은 직접 마을을 찾아와 침과 뜸 그리고 한약재 등 집 앞에서 진료를 바로 받고 의료진들이 방문하여 마을에 활기가 돈다며 너무 자주 찾아와 진료를 해줬으면 하는 의견들이 다수 있었다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의료서비스를 더 확대하여 의료봉사가 가장 필요한 오지마을을 시작으로 의료사각지대 극복을 위해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경상북도영덕군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영덕군 지역 내에 저출생 대응·보육  복지  문화  체육 생활서비스에서 취약성을 보완하고교육과정과 지역 내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유입되는 청년들 및 지역민들에게 지역정주형 취창업 교육지역산업 성장인재양성글로컬 산학협력 등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지역 인구소멸현상을 해소하고자 설립됐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 안창근 센터장은 교통이 불편하고 의료기관이 부족한 오지마을뿐만 아니라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영해면 내 모든 마을을 순차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영해면 주민들에게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영해가 될 수 있도록 확대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장현대화추진단 이종석 단장은 대구한의대학교의 한방의료봉사를 통해 영해면 내 주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게 도와주심에 감사하며 영덕군에 한방 의료봉사를 확대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