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은 최근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위탁 운영하고 청도군이 주관하는 제40기 청도여성대학이 금천면사무소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40기 청도여성대학’은 청도군의 문화와 예술을 이끌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지혜를 넘어 청도의 아름다운 빛, 청도여성대학’이라는 슬로건을 아래 지역사회의 여성들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증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있다. 주요 강좌로는 문화와 예술의 이해, 전통예술과 현대예술, 팀별 토론 이외에도 다채로운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개강식은 ▲청도해피송 시청 ▲내빈소개 및 국민의례 ▲학사일정 소개 ▲입학허가선언 ▲신입생 선서 ▲개식사 및 축사 ▲폐회 및 기념촬영 ▲1주차 특강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도군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이번 제40기 청도여성대학은 여성들의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지역 문화 예술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문화 및 예술 활동 촉진함으로써 예술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하였고 “특히 다양한 야외체험학습을 통해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강조했다.
이번‘제40기 청도여성대학’을 통해 청도군의 여성들이 지역 문화 예술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사회의 예술 문화적 연대감 강화와 여성의 사회 참여도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