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대구광역시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한방의료체험타운(센터장 장현아)에서는 최근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현아 한방의료체험타운 센터장과 김태연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및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양 기관 정보교환 △상호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대내·외 홍보 활성화 △공동프로그램(교육, 연구 등)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기타 공동발전을 위하여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대구광역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은 대구 약령시 활성화와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조성된 한방 복합 문화공간으로 시민 건강증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ICT한방체험관, 한방의료·뷰티체험장, 족욕(건식/습식)체험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과 협력하여 어린이 대상 한의학 지식부터 침 체험까지 경험할 수 있는 한의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대인들의 마음치유를 위한 미술치료교실, 아트북클럽 등이 진행되고 있다. 그 밖에도 DIY 체험등 다양한 한방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방의료체험타운 누리집(http://kmeditown.go.kr)과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daegu.go.kr)를 통해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