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팀에서 재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22일까지 직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저학년) 및 IAP 경진대회(고학년)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한의대학교가 2024년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대구한의대학교는 본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하여 전 학년의 진로·취업 교과목을 전공필수 과목으로 편성한 바 있다.
해당 교과목을 통하여 재학생 모두가 전공별 진로·취업 전담 교수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진로·취업 상담 서비스를 받게 되고, 개인별 맞춤형 직업 포트폴리오와 IAP(개별취업활동계획)를 수립하고 이행하게 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교적 차원의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하여 추진되었으며, 재학생 총 135명이 참가하였고 그 중 최우수상 등 12명을 선발해 시상식도 가졌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전보건전공 김0규 학생은 “IAP(개별취업활동계획)를 작성하면서 현재 취업을 위해 어디에 중점을 두고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였으며, 수립한 계획을 잘 이행하여 꼭 취업에 성공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