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이 위탁하고 경북 청도군(김하수 군수)이 주관하는 ‘제13기 청도온누리대학’이 최근 운문면사무소에서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어르신들의 ‘제13기 청도온누리대학’의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청도해피송 영상시청 ▲내빈소개(사회자 이선재 교수) ▲국민의례 ▲학사보고(동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시상 ▲수료사(김하수 군수) ▲축사(전종율 군의장, 김문섭 대구한의대 교학부총장) ▲학습수기 발표 ▲기념촬영 및 폐회 순으로 진행 되었다.
청도 온누리대학은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어르신들의 의식 성장과 배움을 중점으로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청도군 김하수 군수는 “농사일과 일상생활이 바쁜 와중에도 온누리대학 수료생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느꼈다.”며 “앞으로 평생학습행복도시로서의 청도군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진숙 학장은 “지역 공동체의 중심역할을 하게 될 어르신들이 ‘청도온누리대학’에서 지식 증진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