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지난 22일 경주시 일원에서 제3기 청도여성대학원 학생 40여명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교류 및 이해와 협업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학습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지정 월성지구 일대 투어 ▲경주 역사 유적지구 대릉원 견학 ▲추억의 달동네 체험 순으로 진행하였다.
유네스코 지정 월성지구와 역사 유적지인 대릉원을 둘러보며 천년 고도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직접 보고 듣는 경험을 통해 깊이 있는 지식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추억의 달동네 체험을 하며 지역의 전통과 문화를 보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진숙 학장은 이번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대하여 “학생들이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문적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또한 이러한 체험학습은 단순한 학습을 넘어,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라고 하였다.
청도여성대학원은 2022년 제1기를 시작으로 매년 4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해왔다. 제3기 청도여성대학원은 여성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라이프 코치(Life Coach)인재 양성을 목표로 9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총 14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