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산학연협력라운지

교수(연구)정보검색

사진
강기호조교수
학부(과)기초교양대학
E-Mailyaeina114@hanmail.net
연구실053-819-7750
연구·관심분야철학, 철학상담, 비판적 사고 및 인성교육
전체 논문게재12
학술지명 논문명 게재년월일
철학논총

학술지명철학논총

논문명대학의 윤리 교양교과 수업에서 윤리문제 접근법

게재년월일2023.07.30

대학의 윤리 교양교과 수업에서 윤리문제 접근법 2023.07.30
새한철학회 2023년 상반기 학술대회

학술지명새한철학회 2023년 상반기 학술대회

논문명대학의 윤리교양교과 수업에서 윤리 문제 접근법

게재년월일2023.06.16

대학의 윤리교양교과 수업에서 윤리 문제 접근법 2023.06.16
인간과사상

학술지명인간과사상

논문명동물의 권리에 관한 몇 가지 입장들에 대한 비판적 고찰

게재년월일2022.12.31

동물의 권리에 관한 몇 가지 입장들에 대한 비판적 고찰 2022.12.31
한국동서철학연구원 제70회 학술연구발표회

학술지명한국동서철학연구원 제70회 학술연구발표회

논문명인성교육의 한 방법으로 넬슨의 소크라테스 대화방법

게재년월일2022.02.21

인성교육의 한 방법으로 넬슨의 소크라테스 대화방법 2022.02.21
철학논총

학술지명철학논총

논문명칸트 이성신학 관점에서 셸러 종교현상학 논의

게재년월일2019.07.30

칸트 이성신학 관점에서 셸러 종교현상학 논의 2019.07.30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

학술지명대구한의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

논문명CORE 사업에 따른 재학생 인문학습 경험연구

게재년월일2019.01.14

CORE 사업에 따른 재학생 인문학습 경험연구 2019.01.14
대구한의대학교 인문역량강화사업

학술지명대구한의대학교 인문역량강화사업

논문명인문학 교과수업에 비판적 사고를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 모형 연구

게재년월일2018.11.13

인문학 교과수업에 비판적 사고를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 모형 연구 2018.11.13
철학논총

학술지명철학논총

논문명인성교육을 위한 한 방법으로서 철학상담의 가능성

게재년월일2018.10.30

인성교육을 위한 한 방법으로서 철학상담의 가능성 2018.10.30
대구한의대학교 인문역량강화사업

학술지명대구한의대학교 인문역량강화사업

논문명팀 기반 학습에 기초한 효과적 교수-학습 모델 탐색

게재년월일2018.08.30

팀 기반 학습에 기초한 효과적 교수-학습 모델 탐색 2018.08.30
인간과사상/한국동서철학연구원

학술지명인간과사상/한국동서철학연구원

논문명인문학 교수법으로서 넬슨의 소크라테스 대화법

게재년월일2017.12.31

인문학 교수법으로서 넬슨의 소크라테스 대화법 2017.12.31
대구한의대학교 인문역량 강화사업

학술지명대구한의대학교 인문역량 강화사업

논문명인문학 교과목의 수업전략과 효과성 탐색-소크라테스 대화를 이용한 수업 사례분석

게재년월일2017.08.14

인문학 교과목의 수업전략과 효과성 탐색-소크라테스 대화를 이용한 수업 사례분석 2017.08.14
윤리교육연구

학술지명윤리교육연구

논문명공학인을 위한 윤리적 테스트 적용의 이론적 토대

게재년월일2016.10.30

공학인을 위한 윤리적 테스트 적용의 이론적 토대 2016.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