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세대통합지원센터 임상병리학과와 더 파격적인 영해만세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에 나선다
관리자2024-04-24조회 1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세대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창근)는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성공적인 반응을 보였던 임상병리학과의 안심식당 만들기 프로그램에 이어맑은영해마을 로컬 마켓 케어 LMC”프로그램으로 확대하여 영해 만세시장 살리기 프로젝트에 나선다.

 

대구한의대학교-영덕군 세대통합지원센터의맑은영해마을 로컬 마켓 케어 LMC”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서 직접 영해만세시장을 방문하여 식당 위생상태 점검위생검사 결과지를 통한 처방,‘셀프위생점검키트를 제공하여 상인들이 스스로 위생점검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지속적인 위생교육을 통해 사후관리에 더 집중하고자 하였으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 및 위생유지 및 개선 된 상인분들 대상으로 대구한의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서 인증한 안심식당 인증마크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4월 6일 대구한의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양은주강효찬 교수 외 학생 9명은 영해만세시장 상인회를 직접 찾아가 작년보다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상인회 정경한 회장은 영해만세시장 내 진행하는 행사 협조상인들이 참여가 필요하다면 상인회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돕고 싶다그리고 청년들이 직접 찾아와 영해만세시장의 더욱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임상병리학과 김예림 학생은 대구한의대학교 내에서 전공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제한되어 있었는데 더 넓은 분야에서 임상병리학과만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영해만세시장을 작년보다 더 파격적으로 살려보겠다라고 전했다.

 

임상병리학과 강효찬 교수는 기존의맑은영해마을 로컬 마켓 케어 LMC’프로그램 외에 영덕군 내 병원과 같은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어 임상병리학과의 전공을 살린 인턴십 프로그램을 영덕군 영해면에 정주하면서 진행하는 방법도 고안 중이다.”라고 전했다.

 

대구한의대학교-영덕군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영해만세시장 위생과 홍보에 대한 맑은영해마을 로컬 마켓 케어 LMC”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상인들의 건강케어도 함께할 수 있는 의료봉사 프로그램도 임상병리학과와 함께 진행하고자 한다.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