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영덕군의 지역학과 ‘영덕 지역돌봄학과’를 개설한다
관리자2024-05-22조회 20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지난 20일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소회의실에서 영덕군과 영덕지역돌봄학과 설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변창훈 총장과 김광열 영덕군수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군의 인구소멸과 고령화의 대책을 강구하고영덕군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전문가 특히 건강복지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에 주력함과 동시에 영덕군의 현황과 발전방향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실무 프로젝트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진학하는 학생들은 학과과정 중 영덕군 내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해 연구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진행해가면서영덕군의 지역현장에서 필요한 역량과 실무경험을 쌓아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기여해갈 것으로 기대된다.

 

변창훈 총장은오늘 협약하는 교육발전특구와 대구한의대학교 영덕캠퍼스를 연계하여지역주민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영덕군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우리대학의 교육시스템을 활용하여생업과 학업을 충실히 병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영덕 지역돌봄학과 신입생 모집은 2025 31일부터 2031 228 6년간으로 매년 30명을 모집하며, 자격은 30세 이상 군에 주소와 거주하고 있는 사람과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자 중 재직자 3년 이상이며, 군은 학기당 300만원 정도( 50만원, 대학교 150만원, 장학금 자부담 등 100만원) 등록금을 지원하고 4년간 토요일 온·오프라인 수업(학기당15학점이상)을 이수해 졸업자격을 갖추게 되면 해당 학생들은 문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