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교육부 지원 “2024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경북 유일 선정
관리자2024-06-04조회 54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5월 30일 교육부가 지원하는 “2024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에 경북 유일 선정되었다.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서의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대학기업지역이 상생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번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을 통하여 5년간 총사업비 약100억원 규모로 헬스케어화장품기능성식품 분야의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기획 및 개발분석 및 인증마케팅투자 및 기술이전인력양성 등을 지원한다.

 

특히산학연협력단지 내 입주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하여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북테크노파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구미전자정보기술원, ()한국한의약진흥원환동해산업연구원에코프로파트너스다래전략사업화센터, ()캠틱종합기술원이 대구한의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 내 전용공간에 입주하여 상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대구한의대는 최근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대구경북 지역중소기업 지원협의회중앙아시아진출을 위한 기업설명회경산시-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추진 MOU, 경상북도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 추진간담회 등 본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준비를 완료하였다.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분야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경상북도 지역주력사업인 라이프케어소재와 경산시 전략산업인 바이오소재산업과 연계하여 50개 이상의 기업을 육성한다.

 

오성캠퍼스 내 약3,880(공유면적 포함)의 THE PLUS Village를 구축하고산학연융합랩기초연구랩비즈니스랩을 핵심시설로 운영하며화장품공장, DHU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메이커스페이스 등의 지원시설을 활용하여 기업의 성장지원지역산업 육성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학에서는 향후 산학연협력 단지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오성캠퍼스를 창업혁신파크로 조성하고자 한다이를 통해 창업부터 성장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K-MEDI(헬스케어화장품기능성식품)산업의 혁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변창훈 총장은 정부지방대학기업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한 사업 수행을 통하여 지역기업 및 산업을 육성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인재의 유출을 방지함으로서 지역 소멸위기를 선재적으로 대응하겠다아울러, K-MEDI 실크로드 구축을 통한 지역 우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에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