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대구한의대학교 영덕군실버복지관의 끈기있는 도전! 한방의료봉사 이제는 지역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관리자2024-06-11조회 63

○ 대구한의대학교 영덕군실버복지관(이하 실버복지관)은 영덕 지역민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를 1박 2일 일정으로 영덕군 병곡면(5월 25()~26())과 지품면(6월 1()~2())에서 개최했다이번 한방의료봉사는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과 영덕군실버복지관이 대학특성을 살린 새로운 복지모델 구축을 목표로 기존 일회성 지원사업이 아닌 대학의 학과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영덕군 가족지원과와 영덕군 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현재까지 총 6주민 약 80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되었다.

 

○ 이번 한방의료봉사는 지역밀착형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하기 위하여 대한노인회 병곡면 분회(분회장 배영활)와 북영덕농협 병곡지점(지점장 황재영), 지품면 분회(분회장 남진호)의 도움으로 병곡면 140여명지품면 140여명 주민을 대상으로 2개 지역에서 각각 진행되었다대구한의과대학 이봉효 지도교수와 정광호 지도한의사의 한방침스밴드 특강과 총 40명의 예비 한의사들의 진단상담 그리고 부항한약제 등 다양한 한의학적 치료를 시행한 이번 한방의료봉사는 지역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참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한방의료봉사를 지역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준 대한노인회 병곡면분회 배영활 회장은 영덕군민들을 위한 한방의료봉사 개최에 영덕군과 대구한의대학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러한 행사는 영덕군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대표 봉사활동이 되어야 한다.”며 한방의료봉사가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강조했다또한 지품면 분회 남진호 회장은 병원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준 대구한의대학교와 영덕군실버복지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속적인 한방의료봉사를 기대했다한방의료봉사에 책임 지도교수로 참여한 이봉효 교수도 한방의료봉사를 통하여 영덕군민들에게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서 또 다른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찾아가는 한방의료봉사를 통해 영덕군 내 모든 읍면에 한방의료서비스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영덕군 군민과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박미숙 관장은 현재 총 6차에 걸친 한방의료봉사가 진행되었다. 한방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재정적으로나 물리적으로 결코 쉽지는 않지만 영덕군과 대학, 그리고 대한노인회 분회장님들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진행할 수 있었다. 현재 영덕군 지역 유일의 실버복지관으로서 주민의 건강과 생활에 도움이 된다면 앞으로도 지역으로 찾아가는 한방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과연계 프로그램을 지역맞춤형으로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