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 “2024년도 하계 의료봉사단 발대식”가져
관리자2024-07-09조회 23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한의과대학은 지난 5(대구 수성캠퍼스 한의학관 대강당에서 한의학과 교수와 학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하계 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33회째 맞이하는 의료봉사단 발대식은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중단된 이후 새로이 시작되는 하계의료봉사의 의미를 담아 한의과대학 학생회장의 팀 구성 및 봉사 현황 설명한의과대학 서부일 학장의 발대식사변준석 의무부총장의 격려사학생대표 선서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의료봉사단은 한의학과 지도교수와 진료지도한의사 28학생 209명 등으로 총 7개 팀이 구성되어 7월 8일부터 7월 21일까지 약 2주간 경북경남충북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한방의료 수혜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의료봉사에 소요되는 한방의약품과 침··부항한약 엑기스 등 의료용품은 전액 대학에서 지원하게 되었으며 발대식 이후에는 의료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의료봉사의 실천을 위해 안전교육과 방제학침구학 등의 사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의료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한의과대학 서부일 학장은 그동안 중단되었던 의료봉사가 교수한의사학생들의 참여와 협조아래 다시 시작되는데 감사드리며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교육을 바탕으로 뜻깊은 의료봉사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의료봉사의 의의를 설명하였으며 변준석 의무부총장은 보다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오시는 환자분들에게 정성을 다하여 치료를 할 때 그 이상의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의 의료봉사를 격려하였다..

 

대구한의대는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인류의 공동번영에 공헌할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건학 이념에 따라 한의학과 교수와 학생동문한의사가 함께 참여해 매년 다양한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서 국민보건 향상과 지역사회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editor_image

editor_image

editor_image

editor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