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LINC3.0 사업단 의료산업 ICC 1차 산학교류회 개최
관리자2022-12-13조회 541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3.0사업단)의 의료산업ICC(센터장 장호경)는 최근에 1차 산학교류회를 개최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은 헬스케어바이오뷰티리빙케어의 3가지 특화분야를 선정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분야 산학연 협력 거점대학으로 성장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이를 위하여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공유협업 기반 특화분야 인재양성 및 기술가치 고도화를 위한 산학협력선도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최근 개최된 의료산업ICC 1차 산학교류회는 재활의료헬스케어의료기기 관련 대구경북 중심의 기관 및 기업들과의 산학교류를 통한 의료산업 고도화를 위한 첫 번째 행사로 진행되었으며의료산업 관련 기업 관계자 및 대구한의대학교 관련 교수 및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박수진 부총장(산학부총장 및 LINC3.0사업단장)의 개회사 및 장호경 센터장(의료산업ICC 및 재활치료학부)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박수진 부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은 공유협업 기반 재활의료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기술가치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 기틀을 다지고 있다이번 산학교류회를 시작으로 대구경북의 재활의료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라고 하였다.

 

1부에서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신사업추진단의 서수원 단장이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진단·치료기기 육성을 위한 실증 플랫폼 구축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다.

 

2부에서는 의료산업ICC의 가족기업들의 기업 발표 소개가 이뤄졌다.

 

LINC3.0사업단 의료산업 ICC 장호경 센터장은 대구경북 지역의 재활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하여지역의 공공기관 및 기업 간의 산학연 협력 방안을 위한 대학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하여 고민하고기업에서 원하는 재활 헬스케어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