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코스메이커스페이스 특화랩 개소식 개최 - 지역산업의 성장에 필요한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 활성화에 앞장설 것 -
관리자2022-12-13조회 598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8일 삼성캠퍼스 한빛관에서 창업진흥원경상북도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대구·경북 메이커스페이스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스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특화랩 주관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고창업진흥원과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는다.

 

코스메이커스페이스는 현재 탈포기피부측정기, 3D 프린터아이맥 컴퓨터 등 327대 전문 장비를 갖추고 이를 활용하여 제품 사진동영상 촬영 등을 위한 매직스튜디오(6), 3D프린트(28활용 메이커실(1), 라벨 프린팅패키지디자인 활용 2D메이커실(1), 화장품 실험/제조 가능 시제품 제조실(1등 9개의 공간을 구축하였다.

 

변창훈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경상북도의 신 성장 산업 중 하나인 화장품산업은 세계적으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코스메이커스페이스는 이러한 지역산업의 성장에 필요한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