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브 콘텐츠
Daegu Haany University Industry Academic Coopertation Foundation

커뮤니티

산학NEWS

경산동의한방촌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지」로 최종 선정되어 현판 제막식 가져 - 5가지 테마(한방, 음식, 명상, 뷰티·스파, 농업·해양·산림치유)중 유일하게 한방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 -
관리자2022-12-13조회 675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이 최근 한방 웰니스 부문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지로 최종 선정되어 대한민국 한방의 꽃이 되다’ 비전 선포식과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지 선정기념 현판제막식을 12월 7일 개최하였다.

 

웰리스 관광지 선정은 시군의 추천을 받아 경상북도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는데경산동의한방촌은 한방분야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어 경상북도로부터 추천 웰니스관광지 인증 현판을 수여받았으며추후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컨설팅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제막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우영준 시의원최용구 동의한방 촌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홍보영상 시청인사말비전선포식제막식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비전 선포식에서 총괄운영교수인 최용구 한방촌장은 참석인사를 대표하여 동의한방촌 성공 운영의 주역과 오늘 영광스러운 비전 선포의 주인공은 바로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이다.”며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으며윤성규 자문위원장은 축사에서 시도내 대부분의 위탁관리시설이 적자폭이 얼마나 줄어드느냐가 주된 관심사인데 반해 동의한방촌은 짧은 시기에 예상밖 성공을 거두어 놀랍고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며 감사말씀 드린다.”며 인사를 하였다.

 

제막식에서 변창훈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대구한의대학교 교육목표 실천 현장으로서 동의한방촌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한방의 꽃이되다’ 비전 선포와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되는 영광과 성공을 거둘 수 있는 힘의 원천은 한방촌을 찾는 분들을 다정한 이웃으로 정성을 다해 모시는 사랑방정신에 있었다.” 며 축하 인사말을 전했다.

 

경산동의한방촌은 대구한의대학교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대학이 갖추고 있는 한방병원화장품공학뷰티케어힐링산업한방스포츠의학노인의료복지 상담분야 전문 자원을 투입하여 진행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한방 원스탑 힐링 체험촌으로 한방 진료~처방~탕제에서 부터 티톡스 체험한약재 족욕바른몸 검사와 운동처방피부 스킨케어네일케어화장품 만들기향수 만들기동진단 제조체험한방약차 오감체험자안 향주머니 만들기건강 운동교실한방 웰니스 특강선진 한국을 위한 노블리스 오블리제 강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한방 바이오 뷰티산업을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중점 육성하여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대구경북 통합관광벨트 스마트 힐링로드 핵심시설로 자리잡고 있다.

image


image


image